본문 바로가기
인천 맛집

인천 서운동 여름철 별미 콩국수 맛집 '계양 칼국수'

by kulm 2023. 6. 18.
반응형

인천 계양구 서운동에 위치한 계양칼국수 바로 옆에 위치한 벚꽃길로 워낙 유명하고 바로 옆에 위치한 서운체육공원에는 축구와 농구를 할 수 있는 운동장과 넓은 광장, 인라인 전용 구간도 있어 동네 주민이 많이 찾는 곳이고 공원바로 옆에는 서부 간선수로가 산책로로 조성되어 있어 대형 꽃밭을 조성해 놓은 계양 꽃마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곳에 왔다면 꼭 가봐야 하는 콩국수 맛집 계양 칼국수가 있다.


1. 계양칼국수 정보

위치: 인천 계양구 살라리로2번길 15(서운동성당 옆 또는 계수중학교 옆)
영업시간: 매일 11:00~21:00(라스트오더 20:30) /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주차: 가게 앞 주차
단체석, 포장 가능

2. 계양칼국수 외부와 내부

계양칼국수-입구
계양칼국수 입구

계양칼국수는 예쁜 꽃나무가 가게를 둘러싸고 있다. 가게 바로 앞에 주차할 곳이 있어서 이곳에 하면 된다.

계양칼국수-내부
계양칼국수 내부

가게 내부는 테이블이 굉장히 많다. 사람이 없을 때는 여유로운데 사람이 많으면 굉장히 복잡한 느낌도 있다.

계양칼국수-메뉴판
계양칼국수 메뉴판

요즘 식당 가면 보통 2인 이상인데 계양칼국수는 칼국수를 1인분도 먹을 수 있다.
참고로 칼국수에 들어가는 면은 방부제와 첨가물을 넣지 않고 1등급 밀가루로 만든다. 면을 만드는 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직접 면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3. 계양칼국수 콩국수 후기

계양칼국수는 사실 칼국수가 유명한 곳이다. 오만둥이를 잘게 잘라 넣어 육수를 내어 정말 시원한 맛을 낸다. 칼국수가 먹고 싶었지만 여름에 개시하는 콩국수를 먹으러 왔다.

계양칼국수-보리밥계양칼국수-보리밥-열무랑
계양칼국수 보리밥

자리에 앉으면 보리밥을 하나 주신다. 보리밥이 참기름이랑 초고추장만 들어있는데 너무 맛있다. 여기에 새콤한 열무를 넣고 비벼먹으면 입맛을 돋우면서 별미가 따로 없다. 보리밥 전문점도 가봤는데 이 집 보리밥은 유독 맛있다. 왜지...?
아이를 데리고 오면 말을 안 해도 초고추장 없이 그냥 보리밥만 주신다. 

계양칼국수-김치계양칼국수-열무
계양칼국수 반찬

테이블에 집게와 가위가 있어 먹을 만큼 덜어 먹으면 된다. 김치는 칼국수와 딱 어울리는 맛이고 열무도 새콤하니 너무 맛있다.

계양칼국수-콩국수
계양칼국수 콩국수

드디어 나온 콩국수!
계양칼국수 콩국수의 특징은 고명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보통 오이를 올리는데 이곳은 오이가 없다.
그리고 파주 장단콩만 들어갔다. 임진강 맑은 물과 민통선 청전지역에서 생산되는 파주 장단콩은 특정 품종이 아닌 장단 지역에서 생산되는 국내 토종 재래콩이라 품질이 우수하고 맛이 뛰어나다고 한다. 

계양칼국수-콩국수-김치랑계양칼국수-콩국수-열무랑
계양칼국수 콩국수

100% 장단콩만 들어가서 콩국수가 정말 걸쭉하고 진하며 면은 정말 쫄깃쫄깃하다. 김치와 한입, 열무와 한입 먹으면 정말 맛있다.
다른 콩국수집도 많이 가봤지만 계양칼국수 콩국수가 최고인 듯하다.
2명이서 간다면 1인은 칼국수, 1인은 콩국수를 시켜 먹어도 된다.
올여름 부지런히 콩국수를 먹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